중국_(WinXP) (2).zip

 

 안녕하세요? 이번 티스토링에서는 오래된 고전게임 중에 하나인 중국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초등학교(그땐 국민학교) 시절에 만나본 게임입니다. 어린나이에 해보기에는 조금 벅찬 게임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때에는 엔딩을 보기도 전에 접었던거 같습니다. 게임 방법이 서툴렀던 것도 있었지만 엔딩 보기가 만만치 않았습니다.

 

 참고로 본 내용에 사용되는 일부 동영상이나 이미지는 "소소한하루"님 의 블로그에서 가져 왔습니다.

http://sosohan1023.blog.me/80205901607

 

 소소한하루님이 올려주신 중국 게임에 감동을 해서 얼른 받아서 설치하고 실행을 했습니다. DOSBOX로 동작하는 상태여서 윈도우8.1에서도 잘 실행이 됩니다. 거의 모든 윈도우 OS에서 동작할꺼라 생각이듭니다.

 

 게임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동영상? 을 볼 수 있습니다.

 

 

 전 문명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비슷하다고 합니다. PC 게임에서 유명했던 문명보다 앞서 엄청난 중독성을 가진 게임입니다. 저도 게임을 시작하고 나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몰입을 했습니다.

 

 어렸을때 너무 어려워했던 기억때문인지 가상모드로 가장 쉽운 난이도로 해봤습니다. 일주일을 시간 날때마나 틈틈이 했지만 아직 엔딩을 보지 못했습니다. ㅠㅠ

 

 

 문명처럼 지구 전체가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해보시면 엄청 넓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중국, 베트남, 한국, 일본까지 보입니다. 이번에 제가 게임을 하면서 하단에서 시작을 했었는데 한국까지 가는데 정말 오래 걸렸습니다. ㅠㅠ

 

 

 

 등장하는 인물 중에 위 그림 처럼 유비손권도 등장합니다(왼쪽 유비, 오른쪽 손권).

 

 외교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사절단이는 특수 케릭터가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사절단도 적도시를 구매하거나 적 유닛을 매수하여 아군으로 만들 수만 있고 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적군이 와서 외교를 해와야지만 항복이나 복속을 할 수 있습니다. 아쉽기는 하지만 튕기는 재미를 볼 수 있습니다 ㅎㅎ

 

 과학을 발전 시켜야 다양한 케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건설이나 개간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입이 늘어야 투자를 할 수 있겠죠? 아니면 도시 위치가 좋으면 건설이나 개간을 하지 않아도 수입이 많이 들어 옵니다. 그만큼 병력도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수입이 줄어 들면 병력이 해산 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ㅡㅡ; 어렵게 생산한 병력인데 해산을 ㄷㄷㄷ)

 

 소소한하루님께서 올린 글 중에 게임 인터페이스에 대한 내용이 없어서 올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시작 화면

 

 

암호 입력 화면 -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게임 주 메뉴 화면 - 실제역사, 가상역사 모드로 나누어 있으며 저장한 게임데이터를 불러와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실제역사실제역사를 바탕으로 왕조나 나타나고 사라집니다. 가상역사 보다는 어려운거 같습니다(저는 가상역사로 했어요 쿨럭~).

 

게임 레벨선택 화면입니다. 제왕급이 가장 어렵고 장군급이 가장 쉽습니다.(전 장군급으로~ 날로 먹을려고요 -.-ㅋ)

 

 

군주선택 - 저는 장군급해서인지 4가지만 나옵니다. 마음에 드시는 걸로 하시면 됩니다.

 

 

나라명군주명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내가 원하는 이름으로 짓기가 너무나 힘드네요 ㅠㅠ).

 

 

 드디어 시작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상단에는 메뉴, 오른쪽에는 전체 맵과 민심, 년도와 자금, 선택된 항목에 대한 상세 내역이 나타납니다. 좋은 위치로 이동 하셔어 정착을 하시면 됩니다. 너무 먼거리를 이동하실 필요는 없습니다(이동하시다가 멸망 하 실수도  ㅡㅡ;).

 

- 상단 메뉴

계통 - 저장하기, 불러오기

내정 - 성 총람, 전국자치, 전국직할

군사

외교

과학 - 과학총람, 과학비교, 각국현황

선택 - 배경음악, 효과, 과학제시, 시야범위, 자동진행, 파간경고, 회합대기, 건물정보, 백성요구, 적군이동

 

 계통?에서는 현재 게임상태를 저장하거나 저장된 게임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내정에서는 내가 가진 전체 성과 각 성들을 자치로 할지 본인이 직할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전국자치로 할경우에는 배신을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ㅡㅡ).

 

 

군사에서는 본인 나라의 군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외교에서는 알려진 국가와 외교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저는 거의 다 멸망 시키고 춘추진국만 남았네요. 흠~하하하~).

 

 

 과학에서는 총람과 과학비교, 각국의 과학 개발을 볼 수 있습니다(개발 완료가 될때마다 짜릿합니다 ㅋ).

 

 

 선택에서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옵션을 지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On, Off 해보시면 어떤 옵션인지 금방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전 기본 설정으로 진행했다고 수작업으로 명령을 내린게 많아서 너무 힘들었습니다. 나중에야 이런 옵션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ㅠㅠ).

 

 이 게임의 엔딩은 세가지가 존재 합니다. 다른 적국에게 멸망당하는 엔딩, 정해진 기간 내에 모든 왕조를 무너뜨리는 것, 기간내에 제국을 통일하지 못하게 되는것이 있습니다.

 

3가지 엔딩을 모두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실행파일은 첨부된 ZIP 파일을 압축을 풀어서 "중국_(WinXP).exe"로 설치 하시면 바탕화면에 실행 바로가기가 생성이 됩니다.

 

그러면 문명보다 더 오래된 고전게임 중국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

 

감상평도 댓글로 달아 주시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

 

 

'IT >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명보다 더 오래된 고전게임 중국 !!  (3) 2014.01.29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Comment +3

  • 아다다다 2016.01.27 19:34

    중국이 문명보다 더 오래되다니요...;;; 문명은 1991년도에 나왔고 중국은 1995년도에 나왔는데....

  • ㅇㅇ 2020.01.20 11:13

    이 게임은 문명1을 베낀 게임이지만 그래도 나름의 재미가 있어서 가끔 합니다.

Prev 1 ··· 87 88 89 90 91 92 93 94 95 ··· 10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