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티스토링에서는 작년 11월 13일에 구입한 블루투스 마우스를 소개 할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를 3개월 동안 사용해본 사용기를 올려 보겠습니다.

 

 SSD사모(SSD 사용자 모임)에 구입한다고 알리기만하고 구입후기를 올리지 않아서 조금 미안한? 마음이 있긴하지만 그래도 지금이라도 올립니다(SSD사모 카페에도 올리겠지만 제 블로그에도 올리겠습니다.).

 

 회사에서 렌트노트북을 지급해 주고 있습니다. 렌트기간이 만료가 되어 노트북을 새로 받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노트북은 블루투스가 빠져있었습니다.

 동글을 구입해서 블루투스 헤드셋을 연결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항상 동글USB에 연결해야 되고 출장이 잦아서 뺐다가 끼웠다 좀 불편했었습니다.

 

 이번에 지금 받은(2013년 11월) 노트북은 모델은 오래 되었지만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없었고 무엇보다 블루투스가 기본으로 있었습니다(모델 : NT531U3C-K501S). ^---^ 최근에 공급? 되는 기기에 블루투스가 없는 것은 상상할 수가 없을 정도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저도 RF 무선 방식을 사용하는 마우스를 몇번 사용을 해봤습니다. 가격에 비해서는 너무 문제가 많았던것 같습니다(가격 대비 가장 쓸만하다고 생각한 것 들이었는데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그대로 서랍에 들어가 있습니다 ㅠㅠ).

 

 반응이 느리거나 배터리 문제, 튀는 현상, 문제가 발생하면 동글을 끼웠다 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무선 마우스에 대한 거부감 한동안 계속 있어서 유선마우스를 항상 사용해 왔습니다.

 

 블루투스 동글헤드셋을 구입하고나서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었고 블루투스가 되는 어떤 기기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입해 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리 저리 많이 찾아 봤지만 상품평 후기에 문제가 있다는 글이 한두개 보이면 바로 포기를 했습니다(까다로운 녀석  ㅡㅡ;).

 

 

 그러다가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마우스를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고 네임벨류(NameValue)를 믿고 검색에 돌입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판매하는 무선 마우스 모델이 여러가지 있었지만 당시에 가격대비 가장 만족한 마우스가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 였습니다.

 

 마디크로소프트 Sculpt Mobile Mouse도 있었지만 RF방식이고 무게가 가벼워서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를 선택하였습니다.

 

 위 동영상은 마이크로소프트 쇼케이스(Microsoft Showcase)에 있는 동영상입니다.

 

 아래와 같은 기준에 아주 좋은 점수를 준거 같아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 5개를 만점 기준으로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배터리 : ★ ★ ★ ★ ★

휴대성 : ★ ★ ★ ☆

그립감 : ★ ★ ★ ★

마우스감도 : ★ ★ ★ ★

기기호완성 : ★ ★ ★ ★ ★

디자인 : ★ ★ ★ ★

 

 

 우선 배터리는 AA 건전지가 2개 들어갑니다. 배터리 사용기간과 마우스 무게를 고려하고 AA 건전지를 채택한거 같습니다.

 저는 컴퓨터로 하루에 10시간 이상 사용하는 사용자로 오늘 2014년 2월 10일까지 3개월이 지났지만 배터리 교환없이 아직 사용하고 있습니다(10시간 * 90일 = 900시간).

 사용자의 사용 패턴에 따라서 차이가 나겠지만 아주 긴시간 동안 사용가능한 것은 증명이 된거 같습니다.

 10개월 내외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에서 나옵니다.

 

 휴대성에서는 점수가 낮습니다. 그립감이 좋은 대신에 크기는 큰편입니다. 그리고 오른손 사용자를 위한 마우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땀때문에 때가? 낍니다. (단점에 대해서는 짧은 ㅡㅡ;)

 

 처음 마우스를 받아서 가장 신기 했던 부분은 레이저파란색 입니다~!! 배터리 성능과 감도를 위해서 파란색으로 했다고 합니다. 유리판 위에서도 된다고는 하지만 잘 되지는 않습니다.

 

 요즘 나오는 마우스에는 버튼들이 많습니다. 너무 많아서 헷갈릴 정도 입니다. 돌출된 형태로 많이 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는 필요한 버튼들만 배치를 하였으며 필요한 버튼들만 있는것 같습니다.

 가장 눈에 뛰는 것은 파란색의 윈도우 로고가 있는 버튼 입니다.

 

 

 

 

 엄지 손가락으로 누르면 윈도우 키를 누른것과 같습니다. 가볍게 위 아래로 터치를 하시면 진동과 함께 화면 전환이 됩니다. 또 마우스 휠버튼좌우로 누르면 화면이 좌우로 전환이 됩니다. 처음에는 적응하기가 어려웠지만 익숙해지자 정말 편리한 번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신다면 추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격대비 강력추천하는 제품입니다. 구입하시고 후회를 하신다면 댓글로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